11월달에 랭귀지 타운이라는 사이트에서 생일 쿠폰을 받은 달리기는 고민에 빠졌다. 아.. 3개월 코스의 패키지를 수강할 것이냐 말 것이냐..
To Be or Not To Be............ 뭐 이런 심각한 고민은 아니었지만.....
그냥 저냥 고민을 하다가 달을 넘겼다.

사실, 사이트에 가입을 하지 않았으면, 이런 쿠폰도 오지 않았을 꺼니까.. 고민은 그 전부터 했다고 해도 되겠다.

사실 요즘은 외국어를 쓸 일이 별로 없다. 여기서 쓴다는 것은 말하기다. 읽기는 가끔이기는 하지만, 영어는 읽고 있다.
예전보다는 훨씬 많이 줄었지만. 예전 몇 년을 말하는지 모르겠다. ㅎㅎ

이태리, 사실 운명의 책, 전쟁 삼 부작을 만나지 않았다면, 그저 아름다운 나라로 남았을 이태리.
그러나, 정말 책의 힘은 놀라웠다. 여태까지 알지 못 했던 세계에 대한 호기심을 불러 일으켰으니 말이다.

전쟁 1(콘스탄티노플함락)
카테고리 소설
지은이 시오노 나나미 (한길사, 1998년)
상세보기

전쟁 2(로도스섬공방전) 상세보기

전쟁 3(레판토해전) 상세보기

내가 알고 있던 유럽이라 함은 북서부 유럽, 영국, 프랑스, 독일 정도였나보다. 먼 나라 이웃 나라를 읽었는데도 말이다.
그런 내가 지중해 세계에 대해 궁금증이 일었다. 사실 성요한 기사단이 활동했던 무대라고 하는 것이 더 정확한 표현이겠지만.

관심은 그것에 대해 더 알고 싶은 욕망을 불러일으키고, 그것에 대한 것들이 관심사로 떠올랐다. 더 찾다보니, 세 도시 이야기까지..
베네치아, 피렌체, 로마.. 이 세 도시에 대한 사랑까지.. 정말 끝이 없다..
주홍빛 베네치아(시오노 나나미의 세 도시 이야기 1)
카테고리 소설
지은이 시오노 나나미 (한길사, 2003년)
상세보기

은빛 피렌체(시오노 나나미의 세 도시 이야기 2) 상세보기

황금빛 로마(시오노 나나미의 세 도시 이야기 3) 상세보기

더 보려면, 시오노 나나미 작가  책들을 모두 읽을 것 같은 생각이 들지만,
결국은 언어 공부라는 방식으로 표출되었지만...

한편 생각해 보면, 인터넷의 바다에서 찾아보면 되지 않겠냐고 생각하지만. 그것과는 또다른 맛이 있을 것 같아서,
직접 해보기로 했다.

랭귀지타운 수강신청 화면


과정을 3개 과정, 입문, 문법, 회화........ 기간은 6개월 과정.
잘 하면 어느 정도의 이태리어는 할 거라고 생각.

정말 잘 되야 될 텐데.... ㅎㅎㅎㅎ
Posted by 열심히 달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