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녁을 먹으러 나왔다.
'UNO'라는 곳에 가서 저녁을 하게되었다. UNO... 가끔 노래에도 나오는데.. uno, due, tre, quattro
이태리어로 일,이,삼,사를 뜻한다. 기수란다. 수학의 기초적인 내용인데... 서수는 서열을 나타낼 때 쓰는 숫자로 알고 있지만, 기수는 잘 모르겠다.

14
[基數]

    [명사] [수학] 
  • 1 수를 나타내는 데 기초가 되는 수. 십진법에서는 0에서 9까지의 정수를 이른다.
  • 2 집합의 원소의 수. 집합 A와 집합 B가 일대일의 대응을 할 때, A와 B는 기수가 같다고 한다.
  • 연관단어 : 서수, 계량수, 밑수, 농도, 기본수
다음 백과사전에서.
4
[序數]

  • [명사] [수학] 사물의 순서를 나타내는 수.
다음 백과사전에서.

UNO의 피자는 시카고 스타일의 피자로 다른 브랜드의 피자와는 다른 길을 걷고 있는 것 같다.
미국 영부인인 미셸 오바마가 뉴욕스타일의 피자가 시카고 스타일의 피자보다 다이어트에 도움이 될 것 같다고 말한 것을 보면. 일단 피자가 굉장히 두껍다. 그래서 피자가 상대적으로 조금해 보인다.
이것도 수학으로 계산해 보면 부피량은 같다고 봐야할까? 더이상 수학적인 이야기를 하면 밑천이 보일 것 같다.

맛있게 식사를 하고, 유유히 걸어나와 사격장으로 향했다. 물론 가족이 전부다.(총원 3명)
저녁이라 헌혈의 집은 생략..
역시 총은 38구경 6인치. 총 이름이 RUGER GP100인가보다. 이 총은 쏘면 쏠수록 사랑스러워진다.
식후, 곧바로 찾아간 사격장에서 달리기는 숨조절의 어려움을 느꼈다. 음... 모든 운동은 식후 1시간 이후? 라는 생각이 머리에 들었지만, 이미 사대에 올라서있었다. 숨을 멈추고, 한 발 한 발 쏜다.
숨을 들이마시고, 내시면서. 격발... 이지만, 너무 숨이 찬 나머지 손가락이 두어발 맘대로 쏜다.

하지만, 생각했던 것보다는 성적이 잘 나왔다.

조금만 더 신경을 써서, 15미터 만발에 도전해본다.
4발이 여기저기에 박혀있는 모습이 숨쉬기 힘든 나의 모습을 보여주는 듯 하다. 과식을 피해야겠고, 살 좀 빼야겠다.
Posted by 열심히 달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