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문에서 열심히 광고(?)하던 '글로벌 인재포럼2011'이 2011년 11월 1일(화)부터 3일(목)까지 열린다고 하네요.
사실 '글로벌 인재포럼(
http://www.ghrforum.org/)'에서 무엇을 하는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그런데 한경 10월 25일에서 한 가지 눈에 들어오는 기사는 <'100세 시대' 평생교육 방법:
기사원문 클릭>이라는 기사가 눈에 띄었습니다.
그냥 읽었는데, 슬로건이 맘에 들었습니다. '평생교육 모험 여행'.
신문을 찢어놓고 있었는데, 벌써 인재포럼은 2일째가 됐네요.

검색을 해봤습니다. '엘더호스텔'에 대해서 그랬더니 나오는 것이 호스텔 예약 사이트.. 처음이라 그 싸이트가 맞는 줄 알았는데,
추가적으로 네이버 블로그를 방문해 보니, 그 예약사이트는 상업사이트였네요.

네이버 블로그: 조한종의 시니어 카페
http://sukwha73.blog.me/60052759915 를 들어가보니, 엘더호스텔에 대한 설명이 자세하게 나와있습니다.

평생교육...예전부터 많이 들어본 말인데.
사전을 찾아봤습니다. '평생(平生)'이라는 단어는 사전을 찾아보니, '일생(一生).'이라는 말과 같은 뜻이였습니다.
그래서 한 발 더 나가, 평생교육을 찾아봤습니다.

다음 사전에서


꾸준하게 공부하자 뭐 그런 뜻인 것 같습니다. 사실 혼자 공부한다는 것이 그리 쉬운 일은 아니기에..

맘에 들은게, '평생교육 모험 여행'인데... 실제적으로 여행을 통해서 얻는 그런 것들을 말하는 것이 좋았습니다. 그런데, 대상이 55세 이상이라, 이 정도의 나이가 되면, 신체적인 변화를 겪을 것 같기도 하고, 거기에 맞춘 재사회화를 시켜준다는 것이 좋았던 것 같습니다. 이게 미국의 비영리재단인 것이 과연 한국에서는 이런 프로그램을 해볼 수 있을지가 궁금했습니다.
www.elderhostel.org : 여기로 갔더니, 아래 사이트로 자동으로 연결이 되네요.
http://www.roadscholar.org/

roadscholar.org 메인 화면 오른쪽 원하는 프로그램과 도시 또는 국가를 입력하는 곳이 있어서 찾아봤는데, 한국이 있었습니다.
원하는 프로그램은 baseball을 넣고 찾아봤지만, 맞는 프로그램이 없기는 했지만요. 어떤 프로그램이 가능할지 궁금했습니다.


노령화가 문제가 된다고 하는데...이런 교육프로그램으로 단순하게 늙어가는 것이 아니라, 좀 더 밝고 건강하게 늙어갔으면 하는 아직은 젊은 이의 생각이었습니다.

뭐, 하루하루 시간이 지나가면서 이젠 큰다라기보다는 성숙해간다라고 표현하는게 맞는 것 같습니다. 언제부터 늙는다는 표현이 적합할지는 모르겠지만. 벌써부터 이런 프로그램이 눈에 들어오는 달리기였습니다.

지금 나이에 맞는 프로그램을 찾는 것도 중요할 거라고 생각이 듭니다. ^^

Posted by 열심히 달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