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책들은 읽어보고는 싶지만, 구입해서 보기에는 그리 급하게 필요한 것이 아니기에, 그냥 눈팅만 하고 있는 책들이다.
좋은 책인데, 급한 것이 아니니까, 구입해서 읽기에도 그랬다.
그런데, 신문을 보다가. 책의 내용을 동영상 강의를 해준다고 한다.
그래서, 수학자 1편 적분 편을 봤다. 아주~ 오래간만에 적분을 보니, 참 새로웠다. 고등학교 때 이런 것들을 배웠다는 거다.
수학자, 과학자, 철학 등등을 동영상 강의를 선보였는데.. 자음과 모음에서 정말 통 크게 쏜 것 같았다.

방법은
1. 책을 구입했으면, 표지에 인쇄된 QR code를 이용해, 스마트폰으로 볼 수 있고,
2. 인터넷 네이버 자모에듀카페: cafe.naver.com/jamoedu
   자모몰: www. jamomall.com
에서 무료로 동영상 강의를 들을 수 있었다.
물론 회원가입을 해야 볼 수 있었다. 달리기는 네이버 카페에서는 퀵타임플레이어 마크가 보여지고, 동영상을 볼 수 없었다.
자모몰에서는 회원가입을 하고 곧바로 볼 수 있었다.

자모몰 홈페이지www.jamomall.com


그런데, 광고에 나온 강의가 길어질수록 집중력이 흐트러지는 점을 감안해서 가장 집중도가 높은 10분 이내로 시간을 구성했다고 하는데, 그 이전에 벌써 집중력이 떨어졌다. ㅎㅎㅎ
동영상 강의의 가장 큰 단점은 집중을 얼마나 잘 할 수 있는지에 달려있는 것 같다. 끝.
Posted by 열심히 달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