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좀 피곤하다.
아침부터 오후까지 걷고, 먹고, 결혼식 참석하고, 친척과 만나고.........

신문에 난 삼소회의 '한 마리 염소를 에티오피아에'라는 전시회를 다녀왔다.
삼소회란 모임은 각 종교 여성 수도자들의 모임으로 같이 기도하고 대화하는 모임이라고 한다.
이 모임이 주최하는 전시회다.
목적은 에티오피아 여성들의 독립을 돕기 위해 기금마련이다.

결혼식 시간까지 시간이 남아있다. 종로 인사동 거리를 걷다가, 야구 연습장을 만나서, 한 번 휘둘러 주고, 또 걷다가 피맛골이 궁금해서, 종로3가 쪽으로 가려다가 다시 발길을 돌렸다.
얼마 전, 피맛골 맛집이 문을 닫으면서, 가게 전체를 역사박물관에 기증했다는 이야기를 읽었는데, 무척이나 궁금했다. 예전에도 지나가 봤지만, 넓은 구역이 아니기 때문에, 구역 개발 주체들이 유물 확인 작업하는 것을 거부할 수도 있다고 했다. 몇 몇 구역은 개발 전에 유물 확인작업을 안 한다는 기사도 읽었다. 그 지역은 아마 한다면, 나올 것들이 많은 곳인데 말이다.

걷다보니, 종로구청, 미국대사관을 옆으로 끼고 나와서, 세종대왕님을 처음으로 알현했다.
생각보다 엄청 크다. 그런데... 문제는 광장에 서서 보니, 세종대왕 상이 광화문을 떡하니 막고 있다. 기단이라고 하나? 크고 넓고 낮아서 시야가 확보가 되지 않는다. 세종대왕 상은 보기에는 좋으나, 그 자리가 좋지만은 아닌 것 같은 생각이 들었다. 다른 사람들의 생각이 어떤지는 모르겠다.

이제 이동시간이다. 지하철은 비교적 정확한 시간에 목표지점까지 이동시켜준다.
광화문-종로3가에서 환승, 신사역이 목적지다. 그러나 타자마자 곧 수면, 고속버스터미널 역까지 갔다가 다시 돌아왔다.

결혼식 참석, 사진촬영을 하고, 롯데월드 사격장에서 사격을 하고, 집으로 들어갔다.
여자들의 직감이란....
사격을 하는 도중, 집에서 날라오는 전화?
'어디야?' '음.. 잠실이야.'
 '뭐해?' '......'
 '뭐해?' '사격중이야.'
 '뭐야?' '사격중이야. 금방 들어갈께.'

딱 걸렸다. 직감이란.... 정말 무섭다.

집에는 오늘 저녁 가족모임 준비를 해야 할 일이 기다리고 있었다.
평소 끓여먹는 물이 부족할까, 생수와 딸기 구입, 탁상꺼내고, 닦고...
이제 먹을 것을 꺼내고, 준비도 한참이다.

가족모임은 10여명이 오셨다. 마루가 터져나가는 줄 알았다.

그렇게 하루를 보내니, 저녁에 정말 진이 빠졌다.
하지만, 하루를 걷고, 하고 싶은 것 하고, 먹고 하니, 뿌듯한 하루였다.
정말 기나긴 하루였다.

'diary' 카테고리의 다른 글

3월 2일 아침.  (2) 2010.03.02
방문자 4000명  (2) 2010.02.28
문화평론가 박정진 님의 블로그  (0) 2010.02.12
당황스러운 경험.... 학생에게 당한 건가??  (2) 2010.02.12
싸이질에 이어 블로그질....  (2) 2010.02.09
Posted by 열심히 달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