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 8. 28. 10:43

Combat Bible 1,2


컴뱃바이블2
카테고리 정치/사회 > 국방/군사 > 국방/군사일반
지은이 편집부 편 (호비스트, 1994년)
상세보기

호비스트 라는 취미관련 출판사에서 출간했던 책이다.
중요한 것은 만화책이라는 것이다.

위에 나와있는 책 정보는 약간 틀린 것 같다.
왜냐하면, 나는 이 책을 고등학교 때 독서실에서 잃어버린 후, 다시 구입을 했기 때문이다.(난 이때 기습에 대해서 확실하게 공부했다. 잠 자고 있던 틈을 타서 책장에 꽂혀있던 책을 가지고 가다니... 완전 기습이었다. 완전 체험학습.. ㅡ.ㅡ;)
지금 생각해보면, 고등학교 때 이 책을 사서 열심히 읽었던 이유가 무엇일까 궁금하다. 하긴 지금도 마찬가지이다. 지금은 민방위 5년차인데.. 아마도 그건 저 밑바닥 어딘가에 숨어있는 전투본능이라고 생각한다.

이 책은 1권과 2권으로 나뉘어져 있는데, 그 이후로 3편이 나왔을지는 미지수이다. 보지 못 했다.
1권은 병공통과제를 주로 다루고 있다. 이 책을 자세하게 읽고 나면, 훈련소에서 배우는 것들은 한 번씩 본다고 생각이 든다.

2권은 스쿼드 리더(Squard Leader) 편으로 분대지휘관 과정 을 그리고 있다.
2년 2개월의 병생활을 하면서, 고차조 의무병으로 소대장 옆에서 지휘부를 지킨 적은 있지만, 뭘 지휘해 본 적이 없는 관계로 이 책은 그리 흥미가 있지 않다. 내용도 소대편성, 중화기, 특수전, 생존학, 야전 실전훈련으로 되어있어서, 포병으로 군생활한 달리기에게는 생소했다. 물론 군생활 후에 느낀 것이다. 예전에 읽었을 때는 만화만 재미있게 봤던 것 같다.

이 책들은 미 육군 야전교범을 만화화한 책이여서, 상세하게 나와있다.
이제는 절판이 되서 쉽게 구할 수는 없겠지만, 도서관...국회도서관(꼬는게 아니라, 출판되면 모든 책은 다 국회 도서관으로 가게 되어있다.)쯤 가면 있지 않을까 생각한다.
아니면 교보문고 POD를 사용하면 득템할 수 있지 않을까라는 생각이 든다.
Posted by 열심히 달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