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10042913911&intype=1


(전략)

실수도 비즈니스의 일부이며,아무리 우수한 CEO(최고경영자)라도 크고 작은 실수를 하게 마련이다. 그래서 나는 실수했다고 생각될 때는 되도록 빨리 잊으려고 노력한다. 그렇지 않으면 의기소침해져 같은 실수를 반복하게 마련이다.

소설 《장미의 이름》으로 유명한 이탈리아의 소설가 움베르토 에코는 "진정한 영웅은 항상 실수에 의해 탄생한다(The real Hero is always hero by mistake)"고 말한 바 있다. 그의 말처럼 사람이면 누구나 실수를 하지만,실수를 계기로 주저앉는 사람이 있는 반면 실수를 큰 기회로 만드는 사람도 있다.

어떤 길을 가느냐는 결국 본인 자신에게 달려 있다. 작은 실수에 실망하지 않고 유사한 실수가 되풀이되지 않도록 냉철한 자기 반성을 한다면,그 실수는 곧 그 사람을 훨씬 더 큰 사람으로 만들어 주는 밑거름으로 작용할 것이다.

기 마르시아 AXA손해보험 대표이사 guy.marcillat@axa.co.kr

누구나 실수를 할 때가 있다. 이 실수를 글에서 나온 것처럼 어떻게 극복하는가가 중요한 것 같다.

실수를 통해서, 그 원인을 찾아서 다시는 그런 일이 안 벌어지도록 해야겠다.
이런 것을 보면서, 천안함의 침몰원인을 정확히 찾아내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정확하게, 명확하게 규명하는 것이 46명의 죽음을 위로하는 방법이라고 생각한다.
Posted by 열심히 달리기